[시사뉴스 장창우 기자]
대구창업보육협의회에서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지난 30일‘23년도 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활용한 자금조달 방안 설명회 개최하였다.
한국예탁결제원이 주최하고 대구창업보육협의회 소속 12개 센터가 주관하였으며 21년도부터 매년 지속 행사로 이어갈 수 있도록 기관 간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설명회는 협의회 소속 각 센터에 관심 있는 기업들과 담당 매니저들을 대상으로 한국예탁결제원 함영대 수석위원이 펀딩을 활용한 자금조달 방안과 개요, 창업 초기 단계인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겪는 애로사항 중 하나인 자금조달 해결 방안의 하나로 유용한‘증권형 크라우드펀딩’을 집중 설명 하고 사업 아이템별로 적합한 펀딩 유형과 실전 노하우 안내 및 질의응답 후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크라우드 펀딩은 자금을 필요로 하는 수요자가 불특정 다수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방법으로 자금 뿐만 아니라 기업 및 제품의 홍보용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설명회를 통하여 대구창업보육협의회 소속 12개 센터들은 앞으로도 대구지역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성장과 애로사항 해결을 위하여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출처 : http://www.sisa-news.com/news/article.html?no=237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