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비주얼 이미지

공지사항

home 커뮤니티공지사항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 스타기업 4개사 선정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21.12.22 09:19:29 조회수 13112

↑↑ [경북신문=박정수기자]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가 올해 스타기업으로 4곳을 선정하고 지정서 수여식을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


경북대학교 테크노파크가 올해 스타기업으로 4곳을 선정하고 지정서 수여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경북대 테크노파크는 입주·지원기업 중에서 최근 2년간 매출 및 고용 분야에서 우수한 실적을 달성하고 투자·유치와 수출 분야에서 크게 성장한 브이에스팜텍, 에즈웰, 남경, 아이디알시스템 등 4개 기업을 선정했다.



방사선 민감제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기업인 브이에스팜텍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방사선 민감제에 대한 임상 1상을 승인받았으며 미국 FDA에 임상 2상 신청을 진행하고 있다. 포스코기술투자와 인라이트벤처스로부터 투자유치를 받기도 했다.



SW개발 전문기업인 에즈웰은 창업 이후 공공기관 및 대기업 등에 오라클, 후지쯔, IBM 등의 서버 및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대구 혁신도시내 소재한 한국감정원 및 한국교육개발원 등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서버 유지보수 및 시스템 구축을 수행하고 있다.



남경은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전기차량 및 배터리관리 시스템 개발 기업이다. 주요 사업으로 사물인터넷을 활용한 전기 골프카트 관리, 원격 배터리관리 시스템, 배터리 재생장치를 연구·개발하고 있다.



아이디알시스템은 곡물가공분야 스마트공장 솔루션 고도화 및 AI기반 미곡등급 판정시스템 개발 공급 업체다. 양곡가공유통업의 MES 및 미질개선, 수율증가, 에너지절감, 예지보전 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도입했으며 곡물의 품질측정, 선별 및 검사기술을 국내에서 단독 확보하고 있다.



정경철 경북대 테크노파크 단장은 “앞으로도 높은 성장 가능성과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벤처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스타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주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다음글 지역 유망 벤처기업 육성에 앞장서는 중소기업성장지원센터를 소개합니다!
이전글 달서구 연합 BI 2022년 대비 기업지원설명회 및 상담회 개최
 목록